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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터테이너 표정시스템 구축

category 뉴스 2018. 9. 27. 09:00
엔터테이너 표정시스템 구축

올리브ENT의 정식 표정시스템의 베이스가 완성되었다고 한다


알고리즘을 구성하기 위해 제작했던 표정시스템 초기버전


초기버전은 헤당 오브젝트를 선택후 경로로 들어가서 팝업창을 띄운뒤 해당 표정을 찾은후 값을 조정해서 표정을 바꾸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고 한다 또 초기버전은 엔터테이너들의 적은양의 폴리곤 으로 인해 풍부하고 다양한 표정을 만드는데 한계가 있었다


다소 불편했던 초기버전에 비해 완성된 정식버전은 마우스로 드래그만 하면 원하는 표정을 아주 빠른 시간내에 변화할수 있어서 우선 편리성에서 합격점을 받은 상태라고 한다       


표정시스템 (드래그만 하면 실시간으로 변하게 제작) 

십자표시의 컨트롤러는 한개당 대략6개의 표정을 컨트롤 할수 있다고 한다


이 시스템은 바디(body)에도 적용 할수 있다고 한다 살과 살이 접히는 부분이나 특정부위에 힘을 주었을때 부풀어 오르는 근육(식스팩), 또는 타이트한 의상을 입었을때 옆으로 삐져나오는 살 등을 표현할때 매우 유용하다고 한다

또 컨트롤러를 응용해서 여러가지 형태의 다양하고 복잡한 퍼포먼스를 구현할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표정 테스트로 고생했던 백설희


표정시스템이 구축됨에 따라서 엔터테이너들의 폴리곤 수가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다 생동감있고 섬세하며 좀더 자연스러운 표정을 위해서는 좀더 많은 수의 폴리곤이 필요하다는 것이 ZBY의 입장이다 바디폴리곤 역시 해당된다

ZBY는 앞으로 데뷔할 엔터테이너들은 기본적으로 희로애락 정도의 기본적인 감정은 탑재되어 탄생될 것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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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18.10.06 14:40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