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ZBY의 마스크 문법 2.0 소식

최근 ZBY는 마스크문법 1.0을 2.0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과정에 있다고 한다

 

마스크문법이 업그레이드 되어가고 있다


캐릭터의 얼굴을 조형할때 좀더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만들수 있는 ZBY의 마스크 문법 2.0이 완성되어 간다고 한다

기본적으로 사람얼굴을 그림으로 그릴때는 원의 모양을 그린후 그다음 세분화 해서 눈 코 입 들을 그려가게 된다

3D역시 예외는 아니다 물론 제작자 마다 눈부터 만들거나 코 또는 다른부분 부터 만드는 제작자들도 존재한다


약점은 보강하고 강점은 더욱더 강력하게 업그레이드 된다


게임 스타크래프트 에서 빌드오더가 존재하듯 ZBY의 마스크 문법에서도 빌드오더가 존재한다고 한다

이 마스크 문법의 빌드오더를 따르게 되면 빌드 순서를 거치면서 얼굴의 중요 부분들이 체크가 되고 얼굴이 건설되면서 얼굴제작시 조심하고 주의해야 하는 부분들을 집중적으로 조형할수 있게 된다고 한다


최단시간 최대효과


또 마스크를 수정할시에 눈 코 입 등을 따로 편하게 수정할수 있으며 나아가서 캐릭터를 커스텀으로 제작할때도 마스크 문법을 이용해서 아주 유용하게 제작할수 있다고 한다

 

I LOVE 마스크문법


ZBY의 마스크문법 2.0은 올리브의 엔터테이너들을 제작할때 기본적으로 사용되며 올리브 에이전트 역시 이 시스템을 적용한다고 한다 마스크문법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업그레이드 될 전망이라고 한다